(내포투데이) 해미청소년문화의집 제과제빵동아리‘제누와즈’는 지난 23일 여성가족부와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남청소년진흥원이 주관하는‘2024년 충청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동아리 부문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충청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의 모범 청소년과 우수동아리를 선정하고,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과제빵동아리‘제누와즈’는 올해 제과제빵에 대한 관심과 재능을 바탕으로 소방관, 경로당, 유기견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구성원을 대상으로 쿠키와 빵을 직접 제작하여 나누고, 지역 내 청소년들을 위해 제과제빵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왔다.
동아리 대표 함○경 청소년은 "진로인 제과제빵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구성원들과 만나고, 그들에게 맛있는 간식과 특별한 시간을 제공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해미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진로와 흥미가 자연스럽게 봉사활동으로 이어져 청소년들이 재능을 발굴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해미청소년문화의집은 서산시 청소년(9 부터 24세)을 대상으로 2025년 새로운 자치기구 청소년들을 신규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