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투데이) 아산시 염치읍 행복키움추진단은 지난 22일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저소득 어르신 생신상 차림’ 사업을 진행했다.
읍장, 복지이장, 행복키움추진단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생일을 맞은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축하를 전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드리기 위해 마련했다. 생신상은 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10개소)에서 후원해 준 선물꾸러미(케이크, 밑반찬, 떡 등)로 준비됐다.
생신 축하를 받은 석정4리 홍 모 어르신은 “이웃들의 따뜻한 축하와 선물 덕분에 즐겁고 감사한 시간을 보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강명구 단장은 “어르신 생신 축하에 동참해 주신 사회적기업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풍성하고 행복한 생일을 맞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용근 염치읍장은 “어르신의 생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보내실 수 있도록 복지 향상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저소득 어르신 생신상 차림’ 사업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진행되며, 관내 사회적기업들이 매월 후원에 참여하고 있다. 이달은 ▲코리아에코21 ▲㈜꿈해비타트 ▲수피아사회적협동조합 ▲아산제터먹이사회적협동조합 ▲아산풍성한영농조합 맑은에프엔비 ▲㈜열린문디자인 ▲쿠키인클로버 ▲협동조합 고랑이랑 ▲사회적협동조합 품 ▲나누어드림협동조합이 따뜻한 나눔에 동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