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투데이) (사)한국B·B·S 대전·충남 연맹 공주지회(운영대표 박완순)에서 수탁 운영하는 공주시청소년 꿈 창작소는 스포츠스태킹 심화반 참가자를 모집한다.
‘스포츠스태킹’은 다양한 방법으로 플라스틱 컵을 쌓고 내리며 공인기록 장비를 이용한 기록을 겨루는 스포츠 경기로, 컵 쌓기 또는 손으로 하는 육상경기라고 불린다.
이 수업은 지난 2월 운영한 결과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싶다는 의견을 반영해 여름방학을 맞아 개인 및 단체 대회 경기방식과 기록 측정 등에 대해 더 자세하게 배우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수업은 7월 30일부터 8월 14일까지 총 6회 꿈창작소 대강의실에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10세부터 19세 청소년으로, 7월 20일부터 공주시청소년 꿈 창작소 누리집과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선착순 16명을 모집한다.
공주시청소년 꿈 창작소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국내 또는 세계 스포츠스태킹 대회에 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새로운 취미생활을 만들고 진로 선택의 가능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민정 관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수업을 지속 운영할 계획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