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투데이) 장곡면은 지난 15일 홍성군 장곡면 행정1리 마을회관에서 표지석 설치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설치된 마을 표지석은 오랜 시간 마을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신 이성일 전 노인회장의 기증으로 제작됐다.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는 고사와 함께 진행된 이 자리에는 장곡면장, 마을 이장, 주민들이 함께 참석해 뜻깊은 자리를 빛냈다.
흔쾌히 표지석을 기증한 이성일 전 노인회장은 “마을의 숙원이었던 표지석을 세워 기념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행정1리의 번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정1리 정성진 이장은 “이번 표지석 설치로 지역주민들이 애향심과 긍지를 갖게 됐다. 따뜻한 마음으로 기증해 주신 이성일 전 노인회장님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으며, 유대근 장곡면장은 “마을 표지석은 단순한 표지판을 넘어 마을의 정체성과 역사성을 담은 소중한 유산이다. 앞으로 행정1리의 화합과 발전에 이정표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가 된다. ” 라고 전했다.
한편, 마을 표지석은 마을의 역사와 전통을 상징하며, 마을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동안 행정1리에는 마을 입구를 알리는 표지석이 없어 불편함을 겪어 왔는데 평소 마을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이성일 전 노인회장의 이번 기증을 통해 행정1리도 마을 표지석을 설치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