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투데이) 충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김민수 위원장(비례·더불어민주당)은 27일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된 제16회 2024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좋은 조례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2024 지방의원 약속대상’은 공약 이행, 조례 제정 등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 지방의원에게 시상한다.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 실현에 기여한 의원들을 발굴하고자 분야별로 나누어 평가를 진행했다.
김민수 위원장은 논에 벼를 대체한 다른 식량작물의 재배를 활성화하기 위해 「충청남도 벼 대체작물 재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했다.
이 조례는 쌀의 공급과잉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식량자급률 향상 및 농가 소득 안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도는 조례에 따라 올해 ‘논 이모작 재배농가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이모작 농가 1513호(2,504㏊)에 4억 5천만원을 도비로 추가 지원하여 벼 재배면적 감축 목표 달성에 이바지했다.
김 위원장은 “이번 수상은 개인적인 영광을 넘어 충남도민과 함께 이뤄낸 성과라고 생각한다.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조례를 제정하는 데 있어 동료 의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협력했던 시간이 떠오른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도민 여러분께 한 걸음 더 다가가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제12대 충남도의회 후반기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는 김민수 위원장은 전반기 농수산해양위원회 및 윤리특별위원회, 예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하며 폭넓은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