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투데이) 한국언론미디어그룹(회장 한성영)은 11월 15일 오후 2시, JS컨벤션 2층 컨벤션홀에서 8주년 기념행사와 함께 '2024 대한민국 의정대상'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구복규 화순군수가 대한민국 행정발전 대상 기초단체장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2024 대한민국 의정 행정대상',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대상', '교육', '경제', '기업', '사회봉사' 등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자들이 그들의 노고와 헌신을 인정받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기초단체장 부문에서 '2024 대한민국 행정대상'을 수상한 구복규 화순군수는 수상 소감을 통해 "이 상은 저 혼자의 것이 아니라, 화순군민과 함께 이룬 성과"라며 "군민의 행복과 지역 발전을 위해 소통 중심의 행정을 펼쳐온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자부심을 높이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화순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행사에서 한성영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리는 언론의 역할이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사회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공정한 여론을 형성하는 데 기여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시작했다"며, "올해도 이러한 전통을 이어가며, 사회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인터넷뉴스협회 최태문 회장은 격려사에서 "여러분의 끊임없는 노력과 헌신 덕분에 우리 사회는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정보 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한국언론미디어그룹과 한국인터넷뉴스협회가 협력하여 언론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구복규 군수를 포함한 다양한 수상자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큰 영광을 누렸다.
이번 행사에는 이개호 국회의원, 대한불교조계종 종회의원 강진백련사 주지 설도스님, 장세일 영광군수, 김강헌 영광군의회 의장 및 의원들, 유현수 전 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이선순 전 동구의회 의장, 국승인 순천경찰서장, 김정균 (사)한국전문기자협회 광주.전남 회장, 최태문 한국인터넷뉴스협회 회장(포탈뉴스통신), 김경순 한국인터넷뉴스협회 경기지역 회장(포에버뉴스), 김진우 한국인터넷뉴스협회 영남지역 회장(영남연합포커스), 송혜근 한국인터넷뉴스협회 문화예술총괄 대표(국악타임즈), 김삼철 중도일보 경기 본부장, 신정욱 NGTV 대표, 손기주 중앙뉴스라인 대표, 김해경 전남방송 사장, 대한불교조계종 제22교구본사 해남대흥사 이현교 부대의원, 허후심 동천동장, 한전MCS(주) 전순호 목포지점장, 나승옥 필컴영상 대표, 정상기 황룡방범대장 등 300여 명의 축하객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한국언론미디어그룹은 2025년에는 9주년 행사에 이어 1주년부터 9주년까지 수상자들의 모임 추진과 수상자 사진 책자를 만들 예정이며 앞으로도 이러한 시상식을 통해 사회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