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투데이) 재단법인 당진시청소년재단 소속 당진청소년문화의집이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매월 셋째 주 금요일, 지역사회 기업인 현대제철의 후원으로‘현대제철과 함께하는 생일파티’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 생일파티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들 가운데 해당 월에 생일을 맞은 학생들을 축하하고, 친구들과 함께 따뜻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마련된 정기 프로그램이다. 현대제철은 매월 케이크와 다양한 간식을 후원하며, 지역 청소년들에게 특별하고 소중한 하루를 선물하고 있다.
서경원 책임 매니저(현대제철 인력지원팀)는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생일을 축하할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청소년들의 성장과 행복에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문화의집 유수민 관장은 “생일을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이 소중한 존재임을 느끼고 정서적 안정감을 얻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중학교 1~3학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체험활동, 생활 지원 등 종합 서비스를 전액 무료로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