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투데이) (재)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이종환 팀장과 당진청소년카페 수다벅스 2호점 연극동아리[메르헨] 회장 심지현(호서고1)양이 지난 16일 아산 모나벨리에서 진행된 2025년 충청남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에서 충청남도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종환 팀장은 문화소외지역 청소년들의 문화 접근성 향상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교육·돌봄·참여 중심의 통합형 청소년 활동을 선도해왔다. 특히 청소년의 주도성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지지를 이끌어낸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행사에서 청소년지도 부문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당진청소년카페 수다벅스 2호점 연극동아리[메르헨] 회장 심지현양은 청소년의 의견으로 개설된 연극동아리[메르헨]와 댄스동아리 [ALLURE] 활동을 대표하여 보여준 성실성과 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2025년 충청남도 청소년의 달 모범 청소년 정서 부문 대상의 영예를 얻었다.
이에 연극동아리 심지현 회장은 “당진청소년카페 수다벅스 2호점에서의 활동을 통해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이 활동을 통해 충청남도에서 모범 청소년으로서 표창받게 되어 매우 감사하고 기쁘다” 말하며 “앞으로도 당진시 청소년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당진청소년카페 수다벅스 2호점에서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종환 팀장은 “저보다 훌륭한 청소년지도사 선배님들과 동료분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이와 같은 귀한 상을 받게 되어 송구스럽고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길에 더욱 정진하며, 사명감을 가지고 성장해 나가는 청소년지도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혔다.
당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방과 후 학습지원, 체험활동, 생활 지원 등의 종합 서비스를 전액 무료로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현재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중학교 1~3학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당진청소년카페 수다벅스 2호점은 당진시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1일 1음료 무료 제공과 노래방, 댄스실, 컴퓨터·플레이스테이션 등 다양한 시설 이용, 메이커스페이스실을 활용한 4차 산업 프로그램,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 등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개발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당진청소년카페 수다벅스 2호점 인스타그램 및 기관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