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투데이) 서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10월 8일부터 11월 7일까지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의 자기 역량 강화 및 다양한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2024 하반기 가족지원 프로그램 '홈카페 마스터'를 실시 한다고 밝혔다.
서산특수교육지원센터 진로직업교육실에서 실시되는 가족지원 프로그램 '홈카페 마스터'는 각종 커피 추출기구를 다루는 과정으로, 학부모의 스트레스 해소 및 소통 기회를 제공하고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지원을 위해 실시 된다.
오전·오후반 각 4회 프로그램으로 예정되어 있는 가족지원 프로그램 '홈카페마스터'는 핸드드립 추출기구 실습, 모카포트 추출기구 실습, 이브릭 추출 실습 등을 통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의 자기 계발과 여가 및 취미활동 지원을 제공하고자 한다.
'홈카페 마스터'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평소 관심 있었던 커피에 대해 배우며 추출방법에 따른 다양한 커피의 맛과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며, 또한 “다른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좋았다”고 말했다.
서산교육지원청 성기동 교육장은 “서산 관내 학교 선생님 및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에게 양질의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