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투데이) 서산시 세정과는 공직사회의 청렴 분위기를 확산하고 대외 신뢰를 높이기 위해 '청렴을 짊어지는 어깨들'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시책은 세정과 민원창구 직원들이 청렴 어깨띠를 착용하고 근무하는 청렴캠페인의 일환이다.
이 어깨띠에는 ‘투명하고 공정한 세정, 청렴으로 당당한 세정’이라는 슬로건이 적혀있어, 부정부패 없는 청렴한 세정업무 추진으로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매일 수많은 민원인이 방문하는 민원창구를 활용하여 대외적으로 청렴실천 의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겠다는 목표다.
세정과에서는 10월부터 하루 1시간씩 부동산취득세, 차량취득세, 등록면허세 담당 창구 직원들이 청렴 어깨띠를 착용한 근무를 추진해오고 있다.
한명동 세정과장은 “청렴 어깨띠를 통해 시민들에게 청렴실천 의지를 더욱 강하게 전달하고 공공의 신뢰를 얻고자 한다. 또한 이 시책이 단순한 홍보에 그치지 않고 시책의 이름처럼 직원들이 항상 청렴을 짊어지고 일한다는 생각으로 책임감 있게 업무에 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서산시 세정과는 민원인들과의 접촉을 통해 청렴 메시지가 널리 퍼질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렴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