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투데이)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은 태안읍과 안면읍 권역에 거주하는 보호자를 대상으로 “꿈을 이루는 고등학교 진학과 공부법”이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고입 진학 특강”을 운영했다.
태안읍 권역은 태안교육지원청 어울림홀에서 초등학교 고학년(5, 6학년) 보호자, 중학교 보호자를 대상으로 2회, 안면읍 권역은 안면중학교 도서관에서 초등학교 고학년(5, 6학년) 보호자, 중학교 보호자를 대상으로 1회 실시했다.
태안읍 권역은 70명, 안면읍 권역은 20명의 보호자가 참여해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삶을 준비하기 위한 진로 진학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강사에게 질의도 하였다.
개인의 소질과 적성을 바탕으로 한 진로 탐색 지원법과 학생의 행복한 삶을 위한 중고 진학, 학업 설계를 주제로 진로진학 경험이 많은 교사와 교육연구사가 특강 강사로 초빙돼 2022 개정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 2028 대입전형 등 변화하는 교육과정과 진학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교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맞는 과목 선택 역량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준비해야 함을 강조했다.
태안교육지원청 윤여준 교육장은 “비동시성과 동시성이 공존하는 미래 사회를 대응하기 위해서는 자기 주도성, 창의와 혁신, 협력과 소통 역량 등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이러한 학생 개별 진로 맞춤 교육과정을 준비할 수 있도록 전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