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투데이) 선별검사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시작
(재)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은 경계선 지능인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2025년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경계선 지능인 선별검사 지원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오는 4월 14일부터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에 있는 경계선 지능인을 대상으로, 교육 및 복지 서비스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기획됐다.
충청남도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도민 중 경계선 지능으로 추정되는 이들을 대상으로 하며, 선별검사 비용을 지원하고 검사기관을 연계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온라인 접수로 간편하게 신청
사업 기간은 2025년 4월부터 11월까지로, 총 20명 내외의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도민은 진흥원 통합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당사자뿐만 아니라 가족이나 소속기관 관계자 등 대리 신청도 가능하다.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으므로 관심 있는 도민들의 빠른 신청이 권장된다.
진흥원 황환택 원장은 “이번 사업은 도내 경계선 지능인들이 사회적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단순한 검사 지원을 넘어 향후 경계선 지능인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자립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