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충남교육청, 학생 인권 옹호 변호사 채용 계획 공고
기사입력: 2019/09/30 [22:58]  최종편집: ⓒ 내포투데이
내포 김영돈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인권 존중 학교문화 정착을 위해 교권 보호 변호사를 채용한 데 이어 이번엔 학생 인권 보호 강화를 위해 학생 인권 옹호 변호사를 채용키로 하고 지난달 30일 채용 계획을 공고했다.


학생 인권 옹호 변호사는 학생 인권 침해 상담과 구제 신청 조사, 학생 인권 침해에 대한 적절한 시정과 조치 요구, 실태조사와 인권교육 등을 담당한다.


업무 특성에 따라 5급 공무원 수준의 급여(월 469만3200원, 수당 별도)를 제공받게 되며, 오는 11월 1일부터 내년 10월 30일까지 도교육청 민주평화교육센터에서 1년간 근무하게 된다. 1년 근무 후 근무성적에 따라 계약갱신이 가능하다.


이번에 학생 인권 옹호 변호사 채용이 이뤄지면 충남교육청은 학교폭력 사안 처리, 교권 보호, 학생 인권 옹호 등 학교현장에서 요구되는 법률 지원 체계를 완비하게 된다.


원서접수는 30일부터 10월 11일까지이며 우편 또는 직접 제출해야 한다.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는 10월 15일, 면접심사는 10월 17일 실시하며, 최종합격자 발표는 10월 21일로 예정돼있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민주평화교육센터(☎041-640-7413)로 문의하면 된다.

                                                                                                                  내포 김영돈 기자

ⓒ 내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예산 대흥면 주민들, 예산군수를 경찰청에
최근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