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예산
예산군, 예산지명 1100주년 기념 추사고택 종가유물 특별기획전
추사기념관 2층 기획전시실서 11월 3일까지
기사입력: 2019/09/03 [08:13]  최종편집: ⓒ 내포투데이
예산 이현희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산군은 예산지명 1100주년을 기념해 9월 3일부터 11월 3일까지 두 달 간 ‘추사고택 종가유물 특별기획전(展)’을 추사기념관에서 개최한다.


군은 3일 추사기념관에서 황선봉 군수를 비롯해 추사선생 글로벌 콘텐츠 진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과천박물관과 예술의전당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개최했다.


추사기념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는 이번 기획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과거 추사고택에서 나온 추사 김정희 가문의 먹, 고유문, 현판, 수택본 등 20여점의 유물이 전시된다.


아울러 추사 김정희 가문의 원찰이었던 화암사에서 보관하다가 수덕사 근역성보관으로 이관한 현판들도 관람할 수 있으며, 해당 유물들은 대부분 미공개 자료로 이번 전시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추사고택 관계자는 “경주 김씨 가문이 예산 용궁리 일대에 정착하면서 가문의 원찰인 화암사까지 이어지는 중요한 사진자료, 유물 등 전시 관람을 통해 예산이 낳은 위대한 인물 추사김정희 선생에 대한 인식을 새로이 하고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예산지명 1100주년 추사고택 종가유물 특별기획전은 추사고택에서 열리는 첫 전시로 방문객에 추사고택의 역사성과 시대성을 소개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예산 이현희 기자

ⓒ 내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예산 대흥면 주민들, 예산군수를 경찰청에
최근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