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홍성
홍성군, 주민과 청년 손으로 만드는 도시재생 ‘박차’
‘으라차차! 도시 활력 찾기’ 도시재생프로젝트 공모 진행
기사입력: 2019/07/23 [21:48]  최종편집: ⓒ 내포투데이
홍성 윤태호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홍성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주민이 주도하는 도시재생을 위해 오는 11월까지 ‘으라차차! 도시활력찾기’ 도시재생프로젝트(이하 도시재생프로젝트)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도시재생프로젝트는 도시재생이 필요한 도시지역의 주민 활력증진을 위한 주민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주민 및 청년이 참여해 지역에 활력을 주는 활동을 개소 당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다.


주민이 자발적으로 직접 수립한 계획을 실행해보며 주민의 역량을 신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청년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도시재생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홍성군 도시재생대학을 이수한 주민은 우선지원 대상이 되며, 공동체성이나 지역성이 취약한 경우나 구체적인 사업계획이 결여된 경우, 사업 내용이 개인의 이익을 위한 활동에 치중된 경우에는 공모에서 제외된다.


군은 지난 6월 1차 사업평가를 통해 마을기업 창업을 위한 커피교실인 ‘우리마을 바리스타’, 남문동 도시재생뉴딜사업 활성화 프로젝트 ‘여기좀봐유’ 등 주민 제안 사업 5건과 워터밤과 EDM페스티벌 등의 지역축제 ‘2019 워터홀릭페스티벌’, 도시재생 학습 및 답사를 진행하는 ‘미래홍성꿈꾸기프로젝트’ 등 청년 제안 2건 등 총 7개 사업을 선정했으며, 오는 8월 말 2차 사업 선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주민들이 주체가 되는 사업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성 윤태호 기자

ⓒ 내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예산 대흥면 주민들, 예산군수를 경찰청에
최근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