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홍성
‘알리바바 자조모임’ 통해 건강한 삶 되찾아 주는 홍성군!
알리바바(Alcoholic-life-byebye) 단주 모임, 매주 화요일 열려
기사입력: 2019/07/18 [07:14]  최종편집: ⓒ 내포투데이
홍성 윤태호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 홍성군은 지난 16일 광천읍 문예회관 소공연장에서 알코올 중독자 김 모 씨의 단주 3주년을 축하하는 작지만 특별한 행사를 개최했다.


홍성군 희망복지팀은 사례관리 대상자 중 알코올문제로 인해 일상생활 유지조차 어려운 대상자의 알코올 중독 회복을 돕기 위해 2015년부터 알코올중독자와 사례관리사가 참여하는 알리바바(alcoholic-life-byebye) 단주모임을 운영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 마다 광천읍 문예회관에서 열리는 이 모임은 단주자 초청 경험담 발표 및 전문 교육을 병행 실시하고 있다.


‘알리바바(alcoholic-life-byebye)’를 통해 3년간 단주에 성공한 김 모 씨는 “45년간 술로 인해 자신과 가족, 친구를 잃어버리고 삶의 벼랑 끝에 몰려 의지할 곳 없이 다리 밑 노숙생활을 하던 중 복지정책과 사례관리사가 매일같이 찾아와 관심과 희망을 주신 덕분에 건강하게 사회복귀를 할 수 있게 돼 감사드린다.”며 단주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알코올 중독은 본인뿐만 아니라 주변 가족 등 모두에게 이루 말할 수 없이 심각하고 중대한 문제”라며 “국가차원에서 중독을 선제적으로 방지하고, 치유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중독자를 위해서 자조모임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날 단주 3주년 축하파티에서 김 모 씨는 다른 회원들의 단주의지를 강하게 만들어주는 모범회원으로써 단주 자조모임에 참여하시는 분들도 모두 건강한 삶을 다시 찾을 수 있다고 희망을 주었다.

                                                                                                                  홍성 윤태호 기자

ⓒ 내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예산 대흥면 주민들, 예산군수를 경찰청에
최근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