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예산
예산군, 주민안전 위해 ‘국가지점번호판’ 설치
주민과 관광객들 안전 위한 인프라 구축 앞장
기사입력: 2019/07/04 [08:18]  최종편집: ⓒ 내포투데이
예산 박성실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산군은 수상 익사 및 등산로 조난사고 시 신속한 구조를 위해 예당관광지 낚시터와 응봉면 팔봉산 주요 등산로 등 관내지역에 국가지점번호판 30개소를 설치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국가지점번호는 그동안 소방 및 공공기관에서 기관별로 사용하던 위치표시체계를 국가에서 통일한 제도로 산림, 해양 등 비거주지역의 위치를 나타내는 좌표로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 취약지역에서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른 위치안내와 인명구조 등에 활용된다.


이번에 설치된 국가지점번호는 국가주소정보시스템(KAIS)에 등록되고 소방서나 경찰서에서 관리하는 시스템과도 정보가 공유되므로, 응급상황 발생 시 국가지점번호로 위치를 알려주면 빠르게 구조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국가지점번호판에는 QR코드가 삽입돼있어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촬영하면 현재 위치의 정확한 좌표가 나타나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응급상황 발생 시 국가지점번호를 확인해 긴급전화 119에 신속히 알리면 귀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다”며 “긴박한 사고의 순간이나 위급 상황 발생 시 국가지점번호판을 적극 활용해 주민들의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예산 박성실 기자

ⓒ 내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예산 대흥면 주민들, 예산군수를 경찰청에
최근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