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홍성
제8대 홍성군의회, 개원 1주년 기념행사
개원 1주년 의정 성과 돌아보며, 앞으로 더 알찬 의정운영 다짐
기사입력: 2019/07/01 [21:33]  최종편집: ⓒ 내포투데이
홍성 윤태호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홍성군의회(의장 김헌수)는 지난 1일 본회의장에서 의원 및 사무국 직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대 홍성군의회 개원 1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번 기념행사는 제8대 홍성군의회 1주년을 맞이해 지난 1년간의 의정 성과를 함께 돌아보고 앞으로의 더 알찬 의정운영을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갖게 된 것이다.


군의회 주요 성과를 살펴보면 총 10회 99일 간의 내실 있는 회기운영을 통해 예산·결산안 및 동의·승인 21건과 의원발의 34건, 집행부 발의 121건 등 155건의 조례를 심의·의결해 주민들에게 불합리한 제도와 시책을 개선하는데 매진하였다.


특히, 군민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21회의 간담회와 공청회를 개최하고 관내 주요사업장 46개소를 방문하는 등 군민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는 의회를 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아울러, 1년 간 총 31건의 5분 자유 발언을 통해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데도 소홀히 하지 않았다.


최근 끝난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부실한 행정에 대해서는 강하게 질타하고, 이에 대한 대안까지 제시하는 등 의회 고유기능인 감시와 견제 기능에 충실하도록 노력하였다.


이외에도 청각언어 장애인들을 위해 회기 때마다 수화통역사 동시통역 서비스와 수화통역 방송시스템을 통해 청각 장애인들과 소통하고, 의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서도 힘썼다.


김헌수 의장은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의회 고유기능인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자 역할은 물론 지역발전을 위해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 지방자치를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성 윤태호 기자

ⓒ 내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예산 대흥면 주민들, 예산군수를 경찰청에
최근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