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예산 특수교육지원센터 행복가족캠프 운영
기사입력: 2019/07/01 [21:29]  최종편집: ⓒ 내포투데이
예산 박성실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28일(금)~29일(토) 농어촌 소규모 특수학급과 장애학생 가족지원을 위한 2019 예산 행복가족캠프 운영으로 천안 상록리조트를 방문했다.


장애학생의 꿈과 끼, 가족기능 강화 도모를 위해 계획된 이번 행복캠프는 예산지역 유, 초, 중, 고 특수교육대상학생 중 신청자 및 인솔교사, 가족 등 106명이 참석했다.


첫째 날에는 장애학생의 진로·인권교육을 위한 나의 꿈 발표마당과 진로·여가활용교육을 위한 나의 끼 발표마당과 함께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가지는 행복운동회(최철희 강사)를 통해 신체활동을 통한 사회성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둘째 날에는 여가활용교육을 위한 상록리조트 아쿠아피아 및 놀이시설 이용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하고, 쉼이 있는 가족 힐링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김장용 교육장은 행복캠프 당일 출발인사를 통해 “이번 행복캠프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자신감 향상 및 가족 친구들과 함께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장애학생들이 행복하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 내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예산 대흥면 주민들, 예산군수를 경찰청에
최근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