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예산
예산지명 1100주년 기념 이익주 교수 초청 역사문화 특강
기사입력: 2019/06/21 [04:59]  최종편집: ⓒ 내포투데이
예산 이현희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예산군개발위원회는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예산군청 2층 추사홀에서 ‘예산지명 1100주년 기념 이익주 교수 초청 역사문화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역사문화 특강은 예산지명 1100주년을 기념하고 군민을 대상으로 1100년의 유구한 역사에 대해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특강은 온새미로 풍물패와 향천사 난타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예산지명 1100주년 홍보영상 시청, 역사문화 강연, 강연자와의 대화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강의는 KBS 역사저널 그날,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 중인 서울시립대 이익주 교수를 초빙해 ‘고려, 외교의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예산’이라는 지명이 처음 탄생한 고려사와 연계한 강의를 진행한다. 


 예산군개발위원회 이영재 회장은 “이번 역사문화 특강은 무료로 진행되고 예산군민이시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며 “예산지명 1100주년을 맞아 TV 역사 프로그램에서 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이익주 교수의 역사 특강에 많은 군민이 참석하셔서 올바른 역사의식을 정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내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예산 대흥면 주민들, 예산군수를 경찰청에
최근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