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예산
예산군, 상반기 중 72개소에 102대의 방범 CCTV 설치
신규설치 34개소 62대, 기능개선 38개소 40대
기사입력: 2019/05/15 [08:45]  최종편집: ⓒ 내포투데이
예산 이현희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산군이 올해 상반기 중 안전에 취약한 지역 72개소에 102대의 방범용 CCTV를 설치하고 성능을 개선함으로써 군민 안전을 확보한다고 15일 밝혔다.


CCTV는 방범, 어린이 보호, 시설 안전관리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며 군은 이번 CCTV 설치로 안전 사각지대를 없애고, 범죄와 재난 등 비상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군은 지난 2월 경찰서와 협력해 현장을 확인하고 CCTV 설치지점을 확정했으며 제품 성능 테스트를 통한 최고 품질의 장비를 선정, 5월말까지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총 5억 4000만원을 투입해 고정형 차량번호식별 CCTV 56대, 다기능 CCTV 6대 등 총 62대의 CCTV를 추가로 설치하고 노후화된 방범 CCTV 40대에 대해서는 성능개선을 통해 선명한 주?야간영상을 확보해 범죄예방에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방범 CCTV 설치 장소 300여 개소에 시인성 확보를 위한 고휘도 반사지 경고 표지판을 설치해 범죄예방 및 주민 안전도 향상에 기여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방범 CCTV 신규 설치와 기능개선 사업으로 안전한 예산군 조성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설치된 CCTV는 예산군 CCTV통합관제센터에서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 되며, 향후 이로 인해 범죄 예방과 사건·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질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예산 이현희 기자

ⓒ 내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예산군수 능력이 무능한 행정이면 물러가
최근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