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포
“마라톤은 육체·정신적 버팀목이자 지침서”
양승조 지사 서산 뜸부기쌀 마라톤대회 참가
기사입력: 2019/04/15 [05:48]  최종편집: ⓒ 내포투데이
내포 김영돈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14일 서산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 제18회 서산 뜸부기쌀 마라톤대회에 참석, 대회 개최를 축하했다.


서산시체육회와 대전일보사 주최로 열린 이날 대회에는 선수 4500여명과 자원봉사자 1000여명 등 총 5500여명이 참가했다.


대회 개회식에서 양 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마라톤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키우는 육체적 버팀목이자 정신적 지침서로, 한 걸음 한 걸음을 내딛을 때마다 이 세상을 이길 힘과 용기를 얻는다”라며 “인내와 절제, 극기의 마라톤 정신을 갖고 미래를 향해 전진하는 사람들에게는 극복하지 못 할 것이 없다”고 강조했다.


양 지사는 이어 자신도 풀코스 9차례, 하프코스는 50차례 이상 뛰었다고 소개하며 “마라톤은 14년 의정 생활과 도정 활동의 원동력”이라며 “여러분께서도 이번 대회를 통해 힘찬 활력을 가득 채워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개회식 후 양 지사는 선수들과 어깨를 맞대고 마라톤 일부 코스에 참여했다. 마라톤대회 개회식에 앞서 도는 행사장 일원에서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했다.


교통사고 예방과 도민 교통안전 의식 제고를 위해 연 이날 캠페인에는 양 지사, 서산시와 서산경찰서, 충남교통연수원,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회원 등 80여명이 참가했다.


캠페인에서 참가자들은 교통안전 관련 전단을 돌리며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고령 운전자 인지반응 검사 제도’ 등에 대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내포 김영돈 기자

 

ⓒ 내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예산 대흥면 주민들, 예산군수를 경찰청에
최근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