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대흥초, 항일운동 100주년 기념 독립운동 재현
기사입력: 2019/03/14 [15:00]  최종편집: ⓒ 내포투데이
예산 이현희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흥초등학교(교장 김길례)는 지난 13일(수) 전교생이 다목적실에 모여 대흥공립보통학교 항일운동 기념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태극기 색칠하기, △6학년 학생들의 독립선언서 낭독, △나라사랑 다짐쓰기, △항일학생운동 기념 행진 등의 활동을 의남매별로 함께 하며 고장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이해하고 애교심과 애국심을 고취시켰다.


6학년 학생들이 한 사람씩 돌아가며 독립선언서를 낭독하는 것을 시작으로, 전교생이 항일독립운동가에 대한 고마움과 나라사랑을 위한 나의 다짐을 담은 편지를 쓰고 발표하였다. 또한 태극기의 의미와 모양을 알아보고 색칠하며 미래 세대의 주역으로서 나라 사랑에 대한 역량을 함양했다.


특히,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전교생이 자신이 색칠한 태극기를 들고 대흥면내 마을을 ‘대한독립만세’를 외치며 행진하여 더욱 의미 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에 의남매 리더로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우리 학교의 역사가 길다는 것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선배들이 이와 같은 뜻깊은 항일운동을 하셨다는 것은 처음 알게 되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내가 그 당시 사람들처럼 독립운동에 참여했다는 것이 매우 뿌듯했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 내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양승조 지사 ‘두근두근 임신·육아 자선 콘
최근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