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홍성
홍성군, 사랑의 헌혈운동 실시
기사입력: 2019/02/08 [10:02]  최종편집: ⓒ 내포투데이
홍성 윤태호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홍성군이 혈액수급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헌혈해 You 함께해 You’와 같은 헌혈 장려사업을 실시하며 자발적인 헌혈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헌혈 참여 대상자는 만 16세 이상 70세 미만이면서 체중이 남자 50kg, 여자 45kg 이상이어야 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헌혈을 위해 전날 과음·과로를 피해야 한다. 전염성질환 및 감염보균자, 병원 치료 중에 있거나 치료용 약물울 복용하고 있는 사람은 헌혈에 참여할 수 없다.


헌혈을 하게 되면 혈액형검사, B·C형 간염검사, 에이즈검사, 매독항체검사, 간 기능검사 등 혈액관련 기본검사 결과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헌혈증 발급과 함께 혈액원에서 제공하는 기념품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홍성군에 주민등록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보건소에서 일 만원의 온누리상품권도 추가 지급하고 있다.


조용희 홍성군보건소장은 “헌혈자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학생들의 겨울방학으로 혈액확보에 많은 어려움이 있어 군민들이 적극적으로 헌혈에 동참해주길 바란다.”며, 그간 헌혈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준 군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헌혈 일정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대전세종충남혈액원(☎042-630-0562) 또는 홍성군보건소 의약팀(☎041-630-9022)으로 문의하면 된다.

 

 

ⓒ 내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예산군수 능력이 무능한 행정이면 물러가
최근 인기 기사